리멤버24의 스포츠 공작소

반응형

리오넬 메시와 바르셀로나의 계약이 결국 종료되었습니다. 지난 7월까지만 하더라도 팀을 위해 메시가 연봉은 50% 삭감 한 계약을 할 것이라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라리가의 재정규정에 의해 계약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 시대 마지막 원클럽맨이 될 수 있었던 메시가 결국 21년 만에 새로운 팀을 찾게 되었습니다. 아구에로의 바르셀로나 이적과 코파 아메리카 우승으로 기분이 좋아던 메시에게 가장 슬픈 일이 되었습니다.

 

리오넬메시-바르셀로나-경기모습

라리가의 재정규정?

공식 명칭은 비율형 샐러리캡 제도로 구단의 총수입이 선수 연봉을 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바르셀로나는 코로나19 이전 연봉 상한선은  6억 7천100만 유로(약 9천20억 원)였지만 코로나19 이후 3억 4천700만 유로(약 4천664억)로 크게 줄었습니다. 바르셀로나 구단 내부에서도 우려에 목소리가 있었는데 적정한 대응이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메시와 계약내용

메시는 바르셀로나를 위해 50% 삭감된 연봉과 2년간 바르셀로나에서 선수생활하고 MLS 2년간 진출하고 이후 바르셀로나 앰버서도 역할 등을 할 것이 예상되었지만 결국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이는 팀 내 고액 연봉자들의 교통정리가 되지 않아 결국 메시를 등록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그런 상태에서 아구에로, 맴피스 데파이등 선수를 영입하면서 이와 같은 결과가 생긴 것 같습니다.

 

리오넬메시-바르셀로나-경기모습

메시의 행선지

메시를 가장 강력하게 원하는 곳 중 하나는 PSG입니다. 슈퍼스타를 수집하는 PSG가 이적료 없이 메시를 대려 올 수 있는데 마다 할 이유가 없습니다. 하지만 라인업 구성이 쉽지 는 않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메시가 희망하는 MLS 진출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바르셀로나 리오넬 메시 기록 살펴보기

 

일부에서는 이제 호날두와 메시의 시대가 끝났다고 합니다. 틀린말은 아니지만 정말 아쉽습니다. 바르셀로나 팬들도 이 상황을 쉽게 받아들이지 못하는 것 같아 매우 아쉽습니다.

 

 

메시는 아직 현역으로 더 많은 성적을 낼 수 있습니다. 메시가 바르셀로나에서 이룬 성적은 앞으로 누구도 근접하기 힘든 기록 중 하나입니다. 총 17 시즌 동안 활동했으며 공식전 672골 305 도움을 기록했습니다. 이 시대 마지막 원클럽맨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지만 그러지 못한 것이 너무 아쉽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