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24의 스포츠 공작소

반응형

밀워키 벅스가 2020-21 시즌 NBA 챔피언이 되었습니다. 파이널 MVP는 야니스 이데토쿤보를 수상하며 이번 정규시즌에서 MVP를 수상하지 못한 아쉬움을 날려 버렸습니다. 파이널 1,2 차전을 피닉스 선즈가 승리하며 피닉스가 우승하는 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야니스가 폭발하며 3차전부터 6차전까지 모두 승리하며 시리즈 4승 2패로 우승했습니다.

 

2020-21-nba-우승세레모니

 

50년 만에 우승

밀워키 벅스는 지난 1971년 우승이후 50년 만에 다시 우승했습니다. 당시에는 카림 압둘-자바가 밀워키를 우승으로 이끌며 MVP를 차지했습니다. 50년 만에 다시 센터 포지션인 야니스가 MVP를 차지한 것이 밀워키로써는 새로운 역사라 할 수 있습니다.

 

 

피닉스와 크리스 폴

피닉스는 NBA 역사에서 우승을 하지 못한 팀으로 계속 남게 되었고 크리스 폴 역시 우승에 계속 목말라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과연 내년에 크리스 폴이 다시 한번 도전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NBA 파이널 기록 살펴보기

 

야니스 이데토쿤보

2020-21-nba-파이널mvp-야니스

 

2020-21 정규시즌 MVP를 덴버의 니콜라 요키치에게 빼끼며 아쉬움이 있었지만 파이널에서 본인의 실력을 증명하며 파이널 MVP가 되었습니다. 이로써 야니스는 기량발전상, 정규시즌 MVP, 올해의 수비상, 파이널 MVP를 수상한 선수가 되었습니다. 이제 20대 중반인 선수가 이룬 업적이 대단합니다. 2025-26 시즌까지 밀워키 벅스와 계약된 그가 과연 앞으로 얼마나 대단한 모습을 보일지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